와따닌자 이데아 다음으로 푹 빠진 게임!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저번에 사전등록 신청을 했었던 역전하는 재미가 있는 와따닌자 입니다. 흙수저에 대한 언급을 그때 했었는데요. 초반에도 약한 닌자, 평범한 닌자이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점점 강해지고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는 막강한 금수저 닌자로 성장하게 됩니다.
출시 후 바로 플레이를 해봤는데 캐릭터를 모으기도 쉽고 특히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니 레벨 업이 쭉쭉 되더군요.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어 이데아 못지 않은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캐릭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45종 이상의 캐릭터가 있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어 수집하는 재미도 있더군요. 캐릭터의 레벨은 계정레벨 만큼 올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 마다 마, 힘, 방이 있는데 특성에 따라 캐릭터를 전방, 중앙, 후방으로 배치하여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장비를 모두 착용하면 돌파를 통해 능력치를 올려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돌파를 하면 모든 능력치가 올라가고 신규 스킬이 추가 됩니다.
이벤트,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스킨 활성화를 하시면 새로운 스킨을 얻을 수 있더군요. 저는 와따닌자 중 나나 스킨을 얻고 싶어서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 게임이라 유저복지(유저분들이 첫 구매한 인원수에 따라 전원 보상 지급), 성장기금(다이아 1,000개만 구매해도 14일 동안 3,150다이아 추가), 레벨업 시합(10, 20, 30 레벨 보상 : 다이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전을 하시면 스테이지와 숨겨진 던전을 통해 성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며 성장하는건 이데아 방식과 비슷한데 보상을 많이 주더군요. 거기에 소탕을 할 수 있어서 아이템 구하기도 쉽고 폭업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소탕권을 주는데 이걸 이용해서 레벨업을 하시면 됩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 출전할 닌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참... 게임 하면서 제가 유일하게 멍하니 보는게 있는데 여러분들도 아마 눈에 들어올 겁니다. 캐릭터는 귀엽고 아기자기 하지만 일러스트는 멋지고 아름다워 보게 되더군요.
전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캐릭터들이 전투를 하게 됩니다. 적과 전투를 하면 스킬 게이지가 채워지고 풀로 채워지면 스킬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을 처치하면 환화신을 소환할 수 있는데 소환하면 모든 닌자에게 버프가 적용되어 더 강해집니다. 이건 아껴두고 마지막 구간에서 소환하는게 좋습니다. 소환하면 거대한 수호신이 나오게 됩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신 분들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스킬 이펙트도 엄청 화려하더군요. 이데아 스킬 이펙트와는 달리 화면 전체에 이펙트가 들어가 더 풍부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키운 닌자로 유저분들과 전투도 할 수 있더군요. 자신의 티어도 있는데 저는 3승 해서 브론즈 5단이네요. 브실골... 골드까지는 일단 가봐야겠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봉인의땅(관문을 통과하고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음), 금광(금광 구역에 있는 금광을 유저분들과 점령 싸움을 하여 대량의 금을 얻음) 유저분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은건 이데아와 비슷하네요.^^ 게임을 하다 보니 더 많은 닌자를 수집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여러분들도 와따닌자 캐릭터를 모아보시길 바랍니다.